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라시움소개

라시움 교육철학 / 라시움 교육칼럼 / 라시움 투게더 동영상 / 라시움 LLI 교재 프로그램 문의

컨텐츠 내용

  1. 학습지원센터
  2. 거침없이 말하는 아이들

거침없이 말하는 아이들

거침없이 말하는 아이들 조회 페이지
[Summary & Retelling] GOLD 시리즈 책을 읽고 이야기 해보는 것은 정말로 재미있어요 관리자 / 2017.07.18

 

Students learn by talking

효과적으로 언어를 습득하는 학생들의 특징은

큰소리로 읽든, 요약을 하든, 질문을 하든

어떤 형태로든지 말을 함으로써 읽은 것을 다시 정리하고 확장시킨다는 것이다.

 

 

채빈(초 4) 학생이 라시움 LLI GOLD 시리즈에서 It’s a Mystery: The Yo-Yo Caper 라는 책을 읽고 Summary and Retelling 해주고 있습니다. 단순히 줄거리를 나열하는 방식이 아니라 책을 읽고 충분히 이해하여 등장인물들의 관계와 속에서의 역할을 참으로 풍부하게 묘사해 주고 있군요. 아무리 좋은 내용의 책을 읽었더라도 자신이 소화하여 자신만의 이야기로 다시 풀어내지 않는다면 단지 절반의 성공일 것입니다. 채빈 학생의 경우에는 보드판을 이용하여 정리된 내용을 듣는 사람들이 이해하기 쉽게 일목요연하게 이야기를 해주고 있습니다.

어떤 text를 읽고 이해하는 것은 우리의 머릿속에서 복잡한 과정(complex process)을 거치게 되는데 이렇게 읽은 내용에 대해서 다양한 정리나 비판적 의견을 말 표현해 보는 것은 영어라는 별도의 언어를 것으로 만드는데 최고의 방법이 될 것입니다.

 

 

거침없이 읽고, 쓰고, 말하는 유기농영어,

 

라시움이 함께 합니다! 

 

첨부파일
read 페이지 바
이전 글 이전 글이 없습니다.
다음 글

[팀 프리젠테이션] 라시움의 BMW는 어떻게 만들어 지나요?

 파일첨부  
2017.07.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