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라시움소개

라시움 교육철학 / 라시움 교육칼럼 / 라시움 투게더 동영상 / 라시움 LLI 교재 프로그램 문의

컨텐츠 내용

  1. 학습지원센터
  2. 거침없이 쓰는 아이들

거침없이 쓰는 아이들

거침없이 쓰는 아이들 조회 페이지
[토론 에세이] 군대는 필수 사항 이어야 할까요? 관리자 / 2017.04.24

 군대에 대한 징집은 필수사항이어야 할까요?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에 대해서 다윤 (용산초 6) 학생이 '군대는 필수사항이 되어선 안된다.'라고 자신의 주장을 차분하게 펼져 주고 있군요. 다윤은 '징집'이라는 단어의 정의에 대해 먼저 풀어주며 군대의 여러가지 문제점 들에 대해 근거를 제시해 주었습니다. 군대에 강제로 입대를 하게 된다면 인간의 자유를 막고, 계속 이어지고 있던 학습(교육)에도 지장을 주며 나라가 국방비에 많은 돈을 쓰게 된다고 설명해 주었습니다. 또한 어린 나이에 목숨을 잃을 수도 있는 위험 요소에 대해서도 지적해 주었습니다.

 

 

그리고는 자신의 주장에 뒷받침 하는 많은 근거를 함께 보여주며 설득력 있는 에세이를 쓰려 노력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사실 미국이나 다른 나라들과 안보적 상황이 다른 우리나라에서 군대징집을 강제해서는 안된다 라는 주장이 쉽지 않지만 공부하는 학생의 입장에서 전혀 다른 측면에서 생각해보고 자신의 입장을 정리해 보는 것도 다양한 사고력을 키우는데도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 봅니다.

여러분도 한번 읽어보시며 과연 우리나라 군대 문제에 대해서 어떻게 적용될 수 있을 것인지 함께 생각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거침없이 읽고 쓰고 말하는 유기농영어교육,

라시움이 함께 합니다! 

 

 
첨부파일
read 페이지 바
이전 글 이전 글이 없습니다.
다음 글

[디베이트 BMW Writing] 학교 Field Trip을 가야 할 것인가?

 파일첨부  
2017.0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