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라시움소개

라시움 교육철학 / 라시움 교육칼럼 / 라시움 투게더 동영상 / 라시움 LLI 교재 프로그램 문의

컨텐츠 내용

  1. 학습지원센터
  2. 라시움 이야기

라시움 이야기

라시움 이야기 조회 페이지
예나의 변화, 영어 그 이상으로 학생에겐 자신감과 꿈이 되었습니다! 관리자 / 2017.07.17

 

라시움 영어교육 수기

최예나 (만년초2) 학생 어머님 수기

라시움과의 만남은 올해 5월이었습니다.

레벨테스트를 받고 당부의 말씀을 전할때, 예나는 원어민선생님을 무서워하니 참고해 달라는 것이였습니다.

정말이지 조심스럽게 다가갔었습니다.

 

그러던 예나에게 조금씩 변화가 찾아왔습니다.

라시움의 거침없이 읽고 거침없이 쓰자는 정신이 예나를 자극한 것입니다.

 

먼저 수업시간에 같은 스토리의 책을 읽고

1) Conjunction, and 등을 넣으며 문장만들기 연습,

2) 친구들 앞에서 발표,

3) 다른 친구들이 표현한 걸 보면서 스스로 익히는 것도 많다고 아이는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때로는 의논을 하면서 나의 생각, 친구의 생각, 선생님의 생각이 어우러져 선생님께서 보충해주고, 강조해주고, 새로운 것을 배우면서 쓰기에 자신감이 생기기 시작하였습니다.

 

숙제쓰기 때는 수업시간에 함께 했던 선생님의 말씀을 떠올리며, '이럴 땐 이런 표현을 한다고 했었지'...되짚어가면서 하다보니 독창적이고 풍성한 글이 나온다고 하였습니다.

classwork이 숙제에까지 연계되니 수업시간에 초집중^^이 된다고 하며, 수업시간에 큰 소리로 읽고 그 소리가 예나의 귀에까지 들리니 머리속에 오래남아 글쓰기할 때 많은 도움이 되는것 같다고 예나가 말하더군요.

 

학습가상 공간에서의 활동은 읽기에 더욱 재미를 느끼게 해주었는데, 내가 읽고있는 모습을 보면서 '이럴 때 입모양은 이렇게 했구나..이렇게 들리는구나' 라며 스스로 느끼면서 성장해가는 모습이 눈에 띄게 좋아졌습니다.

 

다른 친구들의 읽는 모습을 보면서는 도전이 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레벨이 높은 언니 오빠들의 모습 속에서는 자신도 이렇게 될 수 있겠지 생각하면서 열심히 동영상을 올리는 활동을 하게 되었습니다.

 

예나는 수업시간에만 충실하고, 숙제만 해갔을 뿐인데, 거침없이 읽고 거침없이 쓰는 아이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집에와서도 라시움의 연장선이 되어 영어로 말하고 싶어하고, 가족들에게도 영어로 대화하자고 제의를 많이 합니다.

 

학교 도서관에서도 영어책을 대출해 와 거침없이 읽는 모습을 보면 흐믓합니다.

짧은 시간에도 이렇게 많은 변화를 보여줬는데 앞으로의 예나가 더욱 기대됩니다.

 

언제가 격려해주시고, 자신감을 넣어주신 라시움 선생님들께 감사드립니다.

 

 

 

                                    2015년 4월 예나학생의 Read Aloud 동영상

  

 

 

                                      2015년 10월  훨씬 더 정확하고 유창하게 읽는 예나의 Read Aloud 동영상

 

 

 

2017년 7월 예나 (초 4) 학생이 뉴스 방식을 통해 영어로 프리젠테이션 하는 모습  


 
첨부파일
read 페이지 바
이전 글 이전 글이 없습니다.
다음 글

스무 살, 국제경영을 전공하는 어느 대학생 이야기

 파일첨부  
2017.07.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