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이동 본문으로 이동

라시움소개

라시움 교육철학 / 라시움 교육칼럼 / 라시움 투게더 동영상 / 라시움 LLI 교재 프로그램 문의

컨텐츠 내용

  1. 학습지원센터
  2. 거침없이 말하는 아이들

거침없이 말하는 아이들

거침없이 말하는 아이들 조회 페이지
[문법 Conversation] 의미있는 대화를 통해 살아있는 문법을 배워요 ^^ 관리자 / 2017.07.06

 

Lessons should be cooperative & interactive

 

언어의 본질이 소통하기(communication) 위한 수단이라 생각해 볼 때 pair work이나 group work 활동을 하면서 배운다는 개념은 당연한 것이다.

언어를 배울 때만큼은 개인적으로 학습하는 것(Individual learning)이 아니라 여러 친구들과 선생님이 함께 하여 어떤 과제나 상황을 충분히 토의하고 해결해 나가는 사회교류(social learning)이어야 한다. 

 

이러한 협동활동(cooperative language learning)을 통해서 그 언어의 실제 사용경험이 축적됨으로써 학생들은 그 언어를 감각으로 익히게 되고 필요한 상황에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이 키워지게 된다.

우리는 사회적 동물이고 언어는 그 사이(between)의 의미전달 도구이기 때문에 어떤 환경 안에서 여러 명이 협력하여 의미 있는 언어를 연습하는 방법이 당연히 옳다고 할 수 있다. 언어는 주어와 동사를 배우는 문법이나 개별적인 단어에 존재하지 않기 때문이다.

 


혜진 학생( 5) 학생이 시간과 장소를 나타내는 전치사를 수업시간에 후에 집에 돌아가서는 배운 것을 활용하여 writing을 하고 같은 친구와 여행을 주제로 대화하는 것을 찍어서 올려주었습니다.

 

앞으로의 영어학습은 이렇게 의미 있는 주제들을 바탕으로 서로 협력하면서 자연스럽게 의사소통능력을 키워나가는 방향으로 가야 하지 않을까요?

 

 

거침없이 읽고, 쓰고, 말하는 유기농영어,

 

라시움이 함께 합니다! 

 



 
첨부파일
read 페이지 바
이전 글 이전 글이 없습니다.
다음 글

[문법 프리젠테이션] Be going to를 활용한 제주도 여행 Presentation

 파일첨부  
2017.07.03